본문 바로가기
R: 책 리뷰

(서평) 후지모토 사키코(2018)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앵글 북스

by 헬로우 영 - Hello Young Kr 2021. 1. 22.

후지모토 사키코(2018)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앵글 북스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국내도서
저자 : 후지모토 사키코 / 정세영역
출판 : 앵글북스 2018.12.15
상세보기

 

 

읽기 전
집에 많은 책을 정리하고 책이 몇권 남지 안았어요. 살아남은 책 중 한 권입니다. 혹하는 제목에 서점에서 접하고 대충 읽어보다가 집에서도 계속 생각나길래 주문해서 산 책입니다. 내용도 간단한 책이라 부담 없이 금방 읽을 수 있어요. 다른 자기 계발서 들과 다른 건 모르겠다 말할 수도 있겠죠. 그래도 왠지 자주 읽게 되는 책이랍니다.

 

저는 노트를 씁니다. 이 책을 읽고 쓰기 시작했고 2년 이상 꾸준히 쓰고 있어요. 돈의 신에게 사랑받고있는 건지 알 수는 없지만 일상을 꾸준히 가꾸어 나가는 기분은 듭니다. 일상이 분주하고 뒤죽박죽이라는 생각이 들 때 이 책을 읽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 그러해서 손에 잡혔나 봅니다.


읽은 후
노트 쓰기는 쉽지만 쉽지 않습니다. 솔직한건 쉽지 않고 나 자신에게도 사적은 노트에서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아직 솔직하게 나 자신을 만나기 힘든가 봅니다. 현실은 항상 이상과 차이가 있으니까 그런 건데 현실을 만나기보다는 이상을 더 높여 버리는 게 쉬워서 그런가 봅니다. 자신을 탔하기보다는 누군가를 탔하는 게 쉬워서 그런가 봅니다.

1. 직시하다
2. 느낀다
3. 정한다.

3단계 뿐이니 한번 정도는 성공해 보아야겠습니다.
덕분에 돈의 신에게 사랑도 받아야 겠습니다:)


책 속에
5.
고민, 생각, 감정, 소원까지
노트에 솔직히 적은 후
더 이상 집착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흐름에 맡긴 것만으로
정말 그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15.
쉽고 간단하게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기로 결심한 후
고작 2년 만에 100만 원이었던
한 달 수입이 1억 4천만 원까지 늘어났죠.

 

19.
1. 직시한다.
2. 느낀다.
3. 정한다.

 

25.
오로지 자신의 시선에만 집중해 보세요.

 

33.
그제야 '나는 자신이 만들어낸
말도 안 되는 설정에 사로잡힌 채
비극의 여주인공 행세를 했던 것이
다름 아닌 나 자신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41.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힘들면 힘들수록,
괴로우면 괴로울수록
달성했을 때
더 큰 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93.
자기 자신과 마주한 시간은
당신을 절대로 배신하지 않습니다.

 

102.
지름길은 현실을 마주하는
고통 뒤에 숨어있다.

 

114.
우선 모든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음미하세요.
어떤 기분이든 '그건 삶의 행복이야'
라고 믿으세요.

 

157.
이 세상 나쁜 사람은 없습니다.
'누군가를 나쁜 사람으로 만들고 싶은 내'가
있을 뿐이죠.

 

 

 

 
돈의 신에게 사랑 받는 3줄의 마법
“나도 노트의 마법을 경험하고 싶어!” 인생의 방향을 바꾸는 가장 쉽고, 가장 극적인 방법 쉽고 간단하게 쓰는 것만으로도 극적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일본의 대표 부자인 저자 후지코토 사키코는 단 3줄의 노트 쓰기로 이러한 흐름을 만들 수 있다고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에서 주장한다. 인생을 변하게 하는 방법이나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 같은 건 기존의 책에서도 수없이 이야기하는 것들이다. 그런데 우리는 왜 그 책들을 읽고 또 읽어도 왜 변화되지 못하는 것일까? 어쩌면 당신은 ‘이런 책’ 따위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면서 책 탓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저자도 마찬가지였다. 월수입 100만 원, 불어나는 빚더니, 아이 넷의 싱글맘, 그리고 계속되는 생활고와 우울증에 시달리던 저자는 인생을 바꾸고 싶어 책과 강연을 붙들고 매달려 보았지만 이렇게 해서는 아무 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걸 어느 순간 깨달았다. 그리고 바로 그때 추위도 제대로 피할 수 없는 낡은 집에 사는, 수입도 적고, 어떤 일이든 남 탓만 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감정 소모용으로 써내려가던 노트와 무작정 읽던 책들을 놓아버리게 된다. 새벽 4시에 일어나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매일 새벽 열심히 일어난다고 한들, 아무 의미가 없다. 왜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은지, 일찍 일어나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가 자신 안에 없으면 아무 것도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열심히 노트를 쓰고, 책을 읽었던 저자도 마찬가지였다. 이후 그녀는 무의식중에 설정된 내면을 들여다보고 그것을 바꾸기 위해 새로운 방법으로 노트를 써 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낸다. 이것이 바로 ‘3줄의 마법 노트 쓰기 법’이다.
저자
후지모토 사키코
출판
앵글북스
출판일
2018.12.15

댓글